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카드가 임직원 대상 소셜 미디어 분석 플랫폼 '에이비(AiBi)' 구축을 완료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KB국민카드(대표이사 이창권)가 임직원 대상 소셜 미디어 분석 플랫폼 '에이비(AiBi)'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에이비는 '인공지능 비즈니스 인사이트(AI Business Insight)'의 약자로 뉴스와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분석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마켓 센싱(Market Sensing, 시장 변화 감지) 플랫폼이다.
플랫폼을 이용하는 임직원은 ▲관심주제 분석 ▲원문 검색 ▲분석 대시보드 ▲AI 분석 리포트 ▲리포트 정기구독 서비스로 소비자 친화적 상품 개발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에이비는 클라우드 인프라에 구축돼 매일 약 200 만건의 데이터를 수 분 이내 처리할 수 있다. 또 약 16 만건의 뉴스 기사와 같은 미디어 데이터를 ▲중요 단어 추출 분류 ▲군집 생성 ▲주제 생성 ▲문장 별 감정 분석을 2시간 이내 처리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도출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통해 상품기획부터 사후관리까지 프로세스 전반에 시장과 고객의 소리를 빠르게 반영하고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