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사장 최병철닫기최병철기사 모아보기)이 ESG(친환경‧사회적 책무‧지배구조 개선) 경영 노력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창사 이래 최초로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Sustainable Value Story’에서는 ‘AAA(Achieve‧Advance‧Accelerate)’를 핵심으로 현대차증권의 현재와 미래의 경쟁력을 녹여냈다.
우선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Achieve) 더 나은 금융의 동반자로 성장하고 있는 모습과 선도적인 디지털 전환을 통해 미래 금융 서비스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자(Advance) 하는 의지를 담았다. 이어서 증권업계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ESG 경영의 가속 페달을 밟고(Accelerate),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고자 하는 포부도 밝혔다.
지난해 수립한 ESG 중점 추진전략을 통해 ESG 투자 다변화·확대, ESG 리서치(Research‧조사) 경쟁력 확보, ESG 리스크(Risk‧위험) 통합 관리의 3대 전략 방향을 설정했고, 이에 따른 7대 전략과제를 추진했음을 담았다.
아울러 ▲ESG 채권 인수 ▲친환경 투자‧금융 자문‧주선 ▲ESG 상품 판매 ▲ESG 리서치 보고서 발간 등의 성과도 함께 공개했다.
‘현대차증권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현대차증권 누리집(회사소개) ESG 경영 메뉴에서 열람할 수 있다. QR코드·링크 연결 등의 인터랙티브(Interactive‧상호 작용) 기능을 활용해 보고서 내용과 연관된 정보에 쉽게 접근하는 것이 가능하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