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몰 광명점 / 사진제공= 하이투자증권(2022.07.20)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하이투자증권(대표이사
홍원식 닫기 홍원식 기사 모아보기 )은 오는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키움코어리테일제1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리츠)의 일반 고객 대상 비상장 우선주 청약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 청약은 리츠의 비상장 구주 A종 종류주식 56만주에 대한 청약이다.
발행가는 5만원(액면가 5000원)이다.
최소 청약단위는 600주(최소 청약금액 3000만원)다. 최대 56만주까지 청약 가능하며, 100%의 청약 증거금률이 적용된다.
청약 종료 후 7월 29일에 초과 청약금 환불과 배정된 주식이 입고된다.
우선배당율은 연 6.2%(누적적, 비참가적)로 매 6개월 단위로 배당금이 지급되며, 향후 리츠의 자산 또는 지분 매각을 통해 투자금 회수가 진행된다.
리츠는 지난 6월 16일 선순위 및 후순위 차입과 A종 종류주식 667억 원, B종 종류주식 15억 원, 보통주 35억 원의 발행 등을 통해 총 3500억 원을 조달하여 롯데몰 광명점을 매입하여 운용 중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구주 A종 종류주식의 공모규모는 총 280억원이며, 청약 주식 수가 총 매출주식 수에 미달하더라도 청약 물량 전부를 배정한 뒤 잔여 주식은 미매출 처리한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