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1.30(월)

인카금융서비스, 원스톱 자동차종합플랫폼 10월 출시

기사입력 : 2022-07-20 13:59

고객 종합서비스 제공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최병채 인카금융서비스 대표이사 회장./사진=인카금융서비스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인카금융서비스(회장 최병채)가 원스톱 자동차종합플랫폼을 10월 출시한다.

코스닥 상장기업 인카금융서비스는 핀셋N 등 플랫폼과 제휴하며 자동차 종합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인카금융서비스는 "금융그룹과 빅테크 등이 잇따라 보험업계 진출하며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자체 자동차 플랫폼을 통해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자동차 플랫폼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자동차보험 가입뿐만 아니라 자동차 보유고객에게 필요한 주유, 차량정비, 엔진오일/밧데리 교환, 사고보상, 중고차, 렌터카 등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카금융서비스는 플랫폼 개발을 위해 최근 핀셋N과 업무제휴를 진행했다. 핀셋N은 코스콤 자회사로 26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대출비교서비스 플랫폼이다. 핀셋N과 제휴를 통해 자동차 대출과 신용대출 한도조회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자금 운영에 도움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카금융서비스의 자동차 플랫폼은 9월 베타버전 출시, 10월에 오픈 예정이다.

인카금융서비스 관계자는 "자체 자동차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자동차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소속 설계사들에게는 유용한 고객관리지원 툴(tool)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