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1.29(화)

HMM, 미래 성장 위한 전략 발표 “2026년까지 15조원 투자”

기사입력 : 2022-07-14 11:05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김경배 HMM 대표이사 사장.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HMM(대표이사 김경배)이 미래 성장을 위한 사업다각화와 글로벌 Top-tier 해운물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을 14일 발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오는 2026년까지 선복량을 120만TEU(현재 82만TEU) 규모로 확대하고, 벌크 선대를 55척(현재 29척)으로 90% 확장한다. 또한 올해부터 5년간 선박, 터미널, 물류시설 등 핵심자산을 중심으로 15조원 이상 투자한다.

이날 여의도 본사에서 개최된 중장기 전략 설명회에는 김경배 HMM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HMM은 이번 전략 수립 배경과 관련, 글로벌 해운시장의 불확실성과 함께 환경규제, 디지털 전환 등 사업환경이 급변하고 있어, 국적선사로 미래를 준비하고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HMM은 ‘세상을 위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라는 비전(Vision)하에 고객과 직원, 녹색 성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미션을 수립했다. 아울러 ESG경영을 강화해 글로벌 공동체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실행전략은 컨테이너선 및 벌크선 사업전략, 환경규제 변화에 따른 환경 대응전략, 디지털 가속화 대응을 위한 디지털 전략, 경쟁력 제고를 위한 조직역량 강화 전략, 사업전략 기반 투자 및 재무전략 등이다.

ESG 경영을 위해서는 ESG전략 실행을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해 ‘25년까지 ESG 각 분야별 목표를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김경배 HMM 사장은 “이번 중장기 전략은 글로벌 해운물류기업으로서 미래에도 생존 및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 관련 사업에 투자한 것”이라며 “국적선사로서 책임을 다하고 글로벌 공동체로 나아가기 위해 앞으로도 다각도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