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 첫 참석…14일 출국

기사입력 : 2022-07-14 08:3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인도네시아 발리행, 17일 귀국 예정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 사진제공= 한국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 사진제공= 한국은행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이창용닫기이창용기사 모아보기 한국은행 총재가 취임 후 처음으로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에 참석한다.

한은은 이창용 총재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되는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에 참석하고 각국 주요 인사들과의 면담을 위해 14일 출국한다고 밝혔다. 오는 17일 귀국을 예정하고 있다.

이번 G20 회의에는 회원국·초청국 중앙은행 총재 및 재무장관, IMF(국제통화기금)·BIS(국제결제은행)·OECD(경제협력개발기구)·WB(세계은행) 등 주요 국제기구 대표가 참석한다. 이 총재도 지난 4월 한은 총재 취임 이후 처음으로 참석한다.

G20 의장국 인도네시아가 올해 세 번째로 개최하는 회의로, 7월 15~16일 이틀 간 7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째날에는 세계경제 전망과 인플레이션 상황, 세계보건 이슈, 국제금융체제의 복원력 제고 및 취약국 지원을, 둘째날에는 암호자산 규제 등 금융부문 이슈, 녹색경제 전환을 위한 지속가능금융, 지속가능 인프라 투자 확대, 새로운 국제조세 체계 이행 등에 대해 논의를 예정하고 있다.

이 총재는 주요 의제에 대해 회원국들과 의견을 나누고, 세계경제, 국제금융체제, 금융부문 세션 등에서 발언을 예정하고 있다.

한은은 "이 총재는 인플레이션 압력과 경기침체 우려 등으로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는 정책이 불확실성을 확대하거나 경제의 불안정을 초래하지 않도록 커뮤니케이션이 명확하게 실시돼야 한다는 점 등에 대해 발언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증권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