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12(금)

KB운용, 1호 'KB스타 리츠' 프리-IPO 완료…8월 출격

기사입력 : 2022-07-04 10:55

3465억원 프리-IPO 조달 마쳐
삼성전자 유럽 본사 등 편입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벨기에 노스갤럭시타워 / 사진제공= KB자산운용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B금융그룹의 첫 번째 공모 상장리츠인 'KB스타리츠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이하 KB스타리츠)가 성공적으로 프리(Pre)-IPO를 완료했다.

KB자산운용(대표 이현닫기이현기사 모아보기승)은 ‘KB스타리츠’가 프리-IPO로 모집 예정이었던 약 3465억원의 주금 납입이 완료됐다고 4일 밝혔다.

KB스타리츠의 총 모집예정금액은 5000억원으로 약 70%인 3465억원을 프리-IPO로 조달하고, 약 30%인 1535억원은 공모로 모집한다.

부동산투자회사법상 의무 공모 비율인 30%만 공모하는 셈이다. 기존 상장된 리츠 중에서 프리-IPO로 전체 모집 금액의 약 70%를 조달한 사례는 없었다고 KB자산운용 측은 설명했다.

프리-IPO에 참여하는 기관 투자자는 투자 시점부터 1년 동안은 보호예수가 적용돼 주가가 안정되는 효과가 있다고 KB자산운용 측은 밝혔다.

KB자산운용에 따르면, KB스타리츠가 편입한 벨기에 노스갤럭시타워와 영국 삼성전자 유럽본사(Headquarter)는 각각 벨기에 정부와 삼성전자라는 우량 임차인이 있다.

임현규 KB자산운용 리츠운용본부장은 “최근 KB스타리츠의 상호를 KB스타글로벌리츠에서 KB스타리츠로 변경해 해외자산에만 투자하는 리츠가 아니라는 점을 강조했다”며 “안정적인 배당소득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투자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예상 공모시점은 8월 23일이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