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3.28(목)

SK텔레콤, MZ세대 몰리는 ‘팀보타’ 전시회 이프랜드서 연다

기사입력 : 2022-07-04 09:1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팀보타 특별전 이프랜드서 진행…대표 작품, 영상 등 52점 선봬
도슨트 해설·티켓 할인 무료 제공 이벤트 등 진행

SK텔레콤이 아트컴퍼니 ‘팀보타(TEAMBOTTA)’*와 협력해 지난 3월부터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에서 열린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특별전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선보인다. 사진=SK텔레콤이미지 확대보기
SK텔레콤이 아트컴퍼니 ‘팀보타(TEAMBOTTA)’*와 협력해 지난 3월부터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에서 열린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특별전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선보인다. 사진=SK텔레콤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닫기유영상기사 모아보기)이 아트컴퍼니 ‘팀보타(TEAMBOTTA)’와 협력해 ‘머스타트블루: 탐의 숲’ 특별전을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월부터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에서 열리고 있는 팀보타 특별전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은 숲을 통해 인간 내면의 감정을 찾아가며 마음 치유의 경험을 제공하는 전시회다. MZ세대를 중심으로 SNS 채널 인증샷 등을 통해 널리 알려지며 2개월 만에 5만명 이상이 방문했다.

이프랜드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특별전은 오프라인 특별전의 전시 작품 중 대표적인 작품, 글귀, 영상 등 총 52종의 작품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내 전용 랜드에서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오는 8월 20일까지 오프라인 전시와 동시에 운영된다.

SK텔레콤은 이프랜드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특별전 기간 동안 이프랜드에서 도슨트 프로그램, 오프라인 티켓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기존 오프라인 전시와 상호 보완하며 시너지를 일으켜 이용자들의 관람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팀보타 전시기획 총괄이 직접 이프랜드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전시회 랜드에 들어와 전시 소개 및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주는 모델을 진행하며 오프라인 전시에서 접하기 어려운 경험을 이프랜드 이용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도슨트 설명 모임은 오는 6일 수요일 20시에 처음 열리고, 이후 격주로 운영된다.

SK텔레콤은 이프랜드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전시회 운영 기간 중 이프랜드 전시회 참여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2만6000원(성인기준) 상당의 팀보타 오프라인 전시회 티켓을 6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추후 무료 관람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양준보 팀보타 전시기획 총괄 디렉터는 “전시회를 어렵게 접근하기 보다, 있는 그대로 즐기며 힐링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회를 기획했다”며 “특히,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이프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관객들에게 새로운 전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대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올해 7월 21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릴 어반아트(Urban Art) 페어 ‘어반브레이크2022’를 7월 11일부터 이프랜드에서 오프라인보다 10일 먼저 선보인다. ‘어반브레이크 2022’는 도시를 배경으로 다양한 서브컬쳐와 어반 아트를 주제로 구성된 아시아 최대 어반 아트 페어다.

SK텔레콤은 ‘어반브레이크 2022’ 행사 기간 중 작품을 출품한 아티스트가 이프랜드에서 ㅈ기접 라이브 토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오프라인·메타버스 전시회가 서로 연결해 고객 관람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양평석 SK텔레콤 메타버스CO장은 “MZ 세대에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전시회 등 7월에 다양한 전시회를 진행하며 전시회를 관람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전시회 등을 이프랜드에서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