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9.26(월)

JTI코리아, 신임 사장으로 데이비드 윌러 선임

기사입력 : 2022-06-30 16:50

풍부한 글로벌 경험과 전문성 바탕으로 JTI코리아 성장 견인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JTI 코리아 신임 사장 데이비드 윌러(David Wheeler)./ 사진제공 = JTI 코리아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20년 이상 글로벌 경력을 쌓은 영국 출신 데이비드 윌러(David Wheeler)가 JTI코리아의 신임 사장으로 선임됐다.

글로벌 담배기업 JTI코리아는 오는 7월 1일 자로 데이비드 윌러를 JTI코리아의 신임 사장으로 선임한다고 30일 밝혔다.

데이비드 윌러 신임 사장은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다양한 지역에서 쌓아온 20년 이상의 경력을 바탕으로 JTI코리아를 총괄하게 됐다. 영국 출신의 데이비드 윌러 사장은 2001년 JTI UK(영국)에 입사 후, 2010년 첫 해외 발령을 받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세일즈 팀을 이끌며 신규 유통 모델을 성공적으로 도입한 바 있다.

이후 중동·아프리카·터키 및 면세 사업부(Global Travel Retail) 지역본부 팀에서 지역본부의 트레이드 마케팅 디렉터로 재직했으며, 2012년에는 두바이에서 걸프 6개국 시장을 이끄는 사장직을 역임했다. 2016년에는 나이지리아의 라고스에서 서아프리카 10개국을 총괄했으며, 2018년 말부터는 JTI 태국의 사장직을 역임했다.

JTI코리아는 데이비드 윌러 신임 사장의 새로운 리더십 아래 고객 중심의 고품질 제품들로 이루어진 포트폴리오를 한층 더 강화하며 장기적으로 더욱 지속 가능한 한국 시장을 구축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데이비드 윌러 JTI코리아 사장은 “JTI코리아의 새로운 사장으로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다양한 지역과 문화권에서 근무한 경험을 기반으로 변화하는 한국 담배 시장에서 JTI코리아의 지속적인 성장을 주도할 계획”이라며, “한국의 훌륭한 임직원들의 개발과 성장에 집중하고 이를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홍지인 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