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넥슨, PC·콘솔 격투게임 'DNF 듀얼' 정식 출시

기사입력 : 2022-06-28 16:54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28일,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 통해 국내외 동시 서비스

넥슨이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 국내 및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사진=넥슨이미지 확대보기
넥슨이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 국내 및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사진=넥슨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이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을 스팀(Steam)과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4ž5)을 통해 28일 국내 및 글로벌에 정식 출시했다.

‘DNF Duel’은 넥슨의 대표 IP(지식재산권)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를 활용해 선보이는 대전 격투 게임이다. ‘던파’의 ‘액션 쾌감’을 재해석해 출시 전부터 글로벌 유저들의 큰 관심을 받았으며, 스팀 예약 판매 기준으로 최고 인기 제품(Top Sellers) 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기존 ‘던파’의 세계관에서 파생된 별도의 이야기 전개와, 원작과는 다른 색다른 모습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네오플과 일본의 아크시스템웍스가 공동개발한 ‘DNF Duel’은 강력한 타격감과 화려한 액션이 특징이며, 직관적인 커맨드 시스템으로 격투 게임 초보자도 게임을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다.

총 16종의 매력적인 ‘던파’ 캐릭터가 등장하며, 각각의 개성과 고유 스킬을 고스란히 반영해 격투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언리얼 엔진4를 기반으로 격투 장면을 실감나는 그래픽으로 구현했으며, 각성기마다 등장하는 스토리 컷신은 게임의 보는 재미까지 제공한다.

게임 모드는 ▲각 캐릭터별 고유의 이야기를 파악하면서 게임을 진행하는 스토리모드 ▲다양한 스테이지에서 AI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로컬모드 ▲전 세계 다양한 플레이어를 만나 대전하는 온라인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류스케 코다니 아크시스템웍스 총괄 디렉터는 “‘던전앤파이터’라는 훌륭한 원작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격투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라며, “격투 게임 신작을 오랫동안 기다려온 유저분들과 ‘던전앤파이터’ 유저분들까지 모두가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오는 7월 2일 오후 5시 ‘DNF Duel’의 출시를 기념한 토너먼트 대회를 개최한다. 스피릿제로와 공동 주관하며, 스피릿제로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토너먼트 대회는 플레이스테이션 4,5 콘솔 플랫폼을 통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피릿제로 웹페이지에서 참가자를 모집하며, 대전을 거쳐 승리한 최종 엔트리 16인이 토너먼트 본선에 진출한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