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가 비대면으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KB캐피탈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KB캐피탈(대표이사 황수남)이 28일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에게 친환경 위생용품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 NGO 단체 해피피플에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탄소 중립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과 연계한 기부 행사다.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 후원을 위해 걸음 10보당 1원의 기부금을 회사에서 지원해주는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50일간 1500만원에 해당하는 1억5000보를 달성했다. KB캐피탈은 챌린지 성공 축하금 1500만원을 더해 총 3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기부금은 지역아동센터와 그룹홈, 여성쉼터에서 생활하고 있는 약 200명의 여성 청소년들에게 친환경 위생 및 청결 용품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는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여성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생활하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