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3일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본관 6층 나눔소통공감실에서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에너지 취약계층 고효율 LED 조명 교체지원 기부 전달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정영석 애큐온저축은행 사회공헌운영위원장과 김현훈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배정철 애큐온캐피탈 고객만족부문 사회공헌운영위원,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애큐온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애큐온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일환으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고효율 LED 조명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다.
애큐온캐피탈(대표이사 이중무)과 애큐온저축은행(대표이사 이호근)은 지난 23일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본관 6층 나눔소통공감실에서 '에너지 취약계층 고효율 LED 조명 교체지원 기부 전달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애큐온은 총 3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서울시에 거주하는 에너지 취약계층 100가구의 조명을 LED로 교체할 예정이다.
애큐온은 이번 에너지 복지사업 참여로 LED 조명 1개 당 연 1만5000원 이상의 전기요금과 약 38kg의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올 하반기에는 으뜸효율밥솥 교체 지원과 2차 친환경 보일러 교체 지원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