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신세계百, 업계 최초 메타버스에서 문화센터 강의실 연다

기사입력 : 2022-06-16 13:4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 통해 30여개 아카데미 강좌 펼쳐

신세계아카데미 메타버스./ 사진제공 = 신세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아카데미 메타버스./ 사진제공 = 신세계백화점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신세계아카데미가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를 통해 수업을 진행한다. 생생한 메타버스 체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대표 손영식)은 이번 여름학기를 맞아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과 손잡고 총 30여개의 강좌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ZEP은 게임사 슈퍼캣과 네이버제트의 합작법인 ZEP이 운영하는 동명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서비스 출시 6개월만에 누적 사용자가 100만명이 넘었다.

신세계아카데미 수강생은 여름학기 동안 ZEP을 통해 문화·예술·진로개발·창작 등의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신세계는 내년 5월까지 메타버스 강좌를 150개 확대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메타버스 강좌는 커뮤니티, 메이커, 포럼 등 강의실마다 테마별로 꾸며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커뮤니티 강의실에서는 상호 교류가 가능하도록 소수정예 수업을 진행한다. 이달 30일에는 메타버스 안에서 미술사적인 의미를 알아보고 아트 컬러링을 표현 하는 <보티첼리의 봄>수업 등을 진행한다.

메이커 강의실에서는 체험이나 게임 형식의 유아·초등 교육강좌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진다. 7월 4일부터 25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매쓰몽 & 기초잡는 수학동화>강의를 펼친다.

포럼 공간에서는 메타버스 오픈 특강을 준비했다. 오는 22일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동안 <메타버스의 시대>, <NFT의 시대>저자인 성신여자대학교 이시한 겸임교수가 ‘부의 연금술, NFT 투자! NFT 투자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23일부터는 매쓰몽 대치본원 이혜준 대표 원장이 초등 때 준비하는 '수학 진짜 최상위권' 가는 길 강의를 펼친다. 오전 11시부터 1시간 반 동안 진행된다. 특강 가격은 1천원.

메타버스 강좌 수강 신청은 신세계아카데미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강의 하루 전까지 접수 받는다.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 권영규 상무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는 메타버스 강좌를 업계 최초로 준비했다”며 “고객 수요에 맞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홍지인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