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쇼핑몰 성장으로 택배 물동량이 커지면서 물류센터에 대한 투자 가치가 꾸준히 오르고 있다. 카사 관계자는 “이러한 물류센터 시장의 성장세에 발맞춰 TE물류센터의 공모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카사의 공모 대상인 TE물류센터는 천안에 위치했으며, 목천 IC와 21번 국도로 연결돼 있어 차량 진출입이 편리하고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 수도권과 지방 중심 도시까지 신속히 이동할 수 있다.
카사 관계자는 “특히 물류센터 3분 거리에 제2 경부고속도로 안성~세종 구간이 오는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1.5km 내외로 동천안 IC 신설도 예정되어 있는 등 교통 인프라 개발에 따른 지가 상승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TE물류센터의 댑스 발행 및 빌딩 보유 관리 신탁사는 한국토지신탁이다. 빌딩 감정평가는 태평양감정평가법인과 제일감정평가법인이 맡았다. 공모 및 상장가는 1댑스 당 5000원이며 첫 배당 기준일은 오는 8월 31일이다. 이후 9월 말 투자자들에게 첫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매 3개월마다 분기별 배당을 실시한다.
예창완 카사 대표는 “카사가 최근 선보이는 건물들은 빠른 시간 내에 당일 완판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물류센터는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자산이고, 카사의 TE물류센터 공모 역시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큼 오픈 시간에 맞춰 투자하시길 권해드린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