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아트투게더(대표 김항주·이은우)가 지난 20일 롯데카드 모바일 앱인 ‘디지로카(Digi-LOCA)’에 아트테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디지로카 이용자들은 아트투게더에서 모집하는 미술품, 명품 등 여러 공동구매 상품을 1만원 단위부터 간편히 구매할 수 있다.
아트투게더는 국내 최초의 아트테크 플랫폼으로, 이날 기준 총 132개의 공동구매 상품을 출시해 이중 25개 상품을 매각했다. 특히 미술품 분야에서 작품 매각 평균 수익률이 49.15%를 기록하고 있다.
아트투게더는 지난 3월 국내 최대 경매사 중 한 곳인 케이옥션으로부터 지분투자를 유치했으며, 지난달부터 명품 시계를 분할 소유권 공동구매 상품으로 출시해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한 고가의 재테크 상품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디지로카는 롯데카드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으로, 금융은 물론 소비 및 라이프스타일 콘텐츠까지 다방면으로 추천하는 생활 맞춤형 금융 콘텐츠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인 ‘자산매니저
’를 선보여 개인의 자산 및 지출 관리는 물론 카드·보험·대출 등을 포함한 각종 금융 상품을 추천한다.
아트투게더는 이번 디지로카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지로카 앱을 통해 신규 가입한 아트투게더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스타벅스 커피 쿠폰과 미술품 분할 소유권 50조각, 아이패드 등 다양한 경품이 선착순과 추첨을 통해 지급된다.
아트투게더 관계자는 “롯데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앱 이용자들이 쉽게 접하지 못한 예술품 정보와 구매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아트투게더는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다양한 채널에서 아트테크 상품을 쉽게 구매하고 금융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