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7.02(토)

아트투게더, 롯데카드 ‘디지로카’에 아트테크 서비스 출시

기사입력 : 2022-05-23 08:33

(최종수정 2022-05-23 11:00)

작품 매각 평균 수익률 49% 달해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아트투게더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아트투게더(대표 김항주·이은우)가 지난 20일 롯데카드 모바일 앱인 ‘디지로카(Digi-LOCA)’에 아트테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디지로카 이용자들은 아트투게더에서 모집하는 미술품, 명품 등 여러 공동구매 상품을 1만원 단위부터 간편히 구매할 수 있다.

아트투게더는 국내 최초의 아트테크 플랫폼으로, 이날 기준 총 132개의 공동구매 상품을 출시해 이중 25개 상품을 매각했다. 특히 미술품 분야에서 작품 매각 평균 수익률이 49.15%를 기록하고 있다.

아트투게더는 지난 3월 국내 최대 경매사 중 한 곳인 케이옥션으로부터 지분투자를 유치했으며, 지난달부터 명품 시계를 분할 소유권 공동구매 상품으로 출시해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한 고가의 재테크 상품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디지로카는 롯데카드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으로, 금융은 물론 소비 및 라이프스타일 콘텐츠까지 다방면으로 추천하는 생활 맞춤형 금융 콘텐츠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인 ‘자산매니저를 선보여 개인의 자산 및 지출 관리는 물론 카드·보험·대출 등을 포함한 각종 금융 상품을 추천한다.

아트투게더는 이번 디지로카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지로카 앱을 통해 신규 가입한 아트투게더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스타벅스 커피 쿠폰과 미술품 분할 소유권 50조각, 아이패드 등 다양한 경품이 선착순과 추첨을 통해 지급된다.

아트투게더 관계자는 “롯데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앱 이용자들이 쉽게 접하지 못한 예술품 정보와 구매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아트투게더는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다양한 채널에서 아트테크 상품을 쉽게 구매하고 금융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