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트투게더는 국내 최초의 아트테크 플랫폼으로, 이날 기준 총 132개의 공동구매 상품을 출시해 이중 25개 상품을 매각했다. 특히 미술품 분야에서 작품 매각 평균 수익률이 49.15%를 기록하고 있다.
아트투게더는 지난 3월 국내 최대 경매사 중 한 곳인 케이옥션으로부터 지분투자를 유치했으며, 지난달부터 명품 시계를 분할 소유권 공동구매 상품으로 출시해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한 고가의 재테크 상품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디지로카는 롯데카드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으로, 금융은 물론 소비 및 라이프스타일 콘텐츠까지 다방면으로 추천하는 생활 맞춤형 금융 콘텐츠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인 ‘자산매니저’를 선보여 개인의 자산 및 지출 관리는 물론 카드·보험·대출 등을 포함한 각종 금융 상품을 추천한다.
아트투게더 관계자는 “롯데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앱 이용자들이 쉽게 접하지 못한 예술품 정보와 구매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아트투게더는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다양한 채널에서 아트테크 상품을 쉽게 구매하고 금융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