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7.02(토)

박만성 옥타솔루션 대표 "레그테크 기반 준법 대응 생태계 조성 중요" [2022 한국금융미래포럼]

기사입력 : 2022-05-17 17:01

'정보기술을 활용한 규제 대응전략' 발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17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2022 한국금융미래포럼'에서 박만성 옥타솔루션 대표이사가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 사진= 한국금융신문(2022.05.17)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감독당국, 사용자 협회 및 관련업체들간 협력을 통해 레그테크(Regtech) 기반 준법 대응 생태계를 조성하는 게 중요합니다."

박만성 옥타솔루션 대표이사는 17일 한국금융신문 주최로 서울 은행회관에서 열린 '2022 한국금융미래포럼: 디지털금융, 새 길을 열다'의 주제발표자로 이같이 말했다.

이날 박만성 대표는 '정보기술을 활용한 규제 대응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각종 금융 범죄에 심각하게 노출된 현행 환경과 달리, 미래 규제를 대응하는 기술인 레그테크는 중복/이중 작업 감소, 위험의 시각화, 정보품질 향상, 제3자 리스크(Third Party Risk) 대응 등을 통해 다양한 금융 범죄를 조기 인지하고 통제하는 방향을 추진하고 있다.

박만성 대표는 "업종 맞춤형, 비용효율적 대응이 가능한 레그테크 기반 준법 대응 생태계 구축에 힘을 싣고 있다"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