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6(금)

신세계면세점, 국립중앙박물관과 한국 문화 알리는 ‘K-컬쳐데이’ 운영

기사입력 : 2022-05-17 08:1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본점 아이코닉존 미디어파사드 통해 한국 고유의 전통과 멋 담은 영상 상영

신세계면세점 미디어 파사드에 상영되는 정조 화성 행사 영상을 보고 있는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가운데)와  민병찬 국립중앙박물관 관장(오른쪽에서 두번째)./ 사진제공 = 신세계디에프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면세점 미디어 파사드에 상영되는 정조 화성 행사 영상을 보고 있는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가운데)와 민병찬 국립중앙박물관 관장(오른쪽에서 두번째)./ 사진제공 = 신세계디에프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반가사유상, 정조의 화성행차 등 한국 전통 문화를 상영한다. 매장을 찾는 국내외 고객들이 편리하게 한국 문화유산을 접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디에프(대표 유신열)는 국립중앙박물관과 K-컬쳐 확산을 위해 오는 내일부터 ‘K-컬쳐데이’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본점 10층 아이코닉존의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국립중앙박물관의 한국 문화유산 디지털 콘텐츠가 매주 토요일 3시부터 6시30분까지 상영된다.

상영 콘텐츠로는 반가사유상, 화려한 색의 나전칠기함과 화각함 등 박물관 소장품에 담긴 고유의 색과 재질을 미디어 아트로 재해석한 영상인 ‘형형색색의 시간, 빛나다’와 창덕궁에서 화성의 불꽃놀이에 이르는 정조의 화성행차를 담은 ‘왕의 행차, 백성과 함께하다’, 그리고 조선 후기 금강산의 실경산수를 소재로 한 ‘금강산에 오르다’ 등 총 7개의 영상이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K-컬쳐데이 진행과 함께 5월 18일 본점 오픈 6주년 기념일을 위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 5월18일부터 5월 31일까지 우리 전통의 멋과 아름다움을 담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국립중앙박물관 대표 유물인 ‘반가사유상 83호 미니어쳐’와 ‘故이건희기증전’ 전시연계 상품인 골프 볼마커 세트를 제공하며 응모자 전원에게 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한 썸머니를 증정한다.

본점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18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본점 10층 아이코닉존에서 국립중앙박물관 미디어파사드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고객에게는 특별 사은품을 준비했다. 직접 찍은 컨텐츠를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포스팅한 후 고객센터에 제시하면 매주 선착순 60인에게 고려 나전칠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나전합 스마트톡’을 제공한다.

더불어, 본점 6주년 생일을 기념해서 본점에서 이벤트를 통해 썸머니를 최대 6만원까지 증정하고 $600달러 이상 구매 시 썸머니 2만원을 추가 증정한다. 고객 구매 시 일정 금액이 K패션 꿈나무 육성을 위해 기부되는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국내외 고객들이 본점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한국 전통 고유의 멋을 오롯이 느끼고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볼 거리뿐 아니라 다양한 경품 및 할인 혜택을 통해 눈과 마음이 모두 즐거운 5월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홍지인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