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닫기허연수기사 모아보기)의 GS25가 주류회사 원스피리츠(대표이사, 가수 박재범) '원소주스피릿'을 오는 7월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원소주스피릿'은 강원도 원주의 쌀 토토미를 발효해 증류를 거친 고급 소주다. 앞서 원스피리츠가 한정 선보여 유통업계에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원소주는 판매 이후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사진제공=원스프리츠 홈페이지 갈무리
이에 GS25는 원소주스피릿 판매를 결정했다. GS25가 '원소주스피릿' 판매처로 결정된 배경은 ▲GS25, GS더프레시 등 전국 유통망 보유 ▲국내 최대 온라인 주류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 연계 ▲원스피리츠와 제휴 이벤트 확장 등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업계 1위의 점 당 매출 실적, 독보적 온라인 주류 유통 플랫폼 보유, 중소 파트너사인 원스피리츠와 다방면 제휴를 통한 시너지 확보 등 동반성장을 위한 적극적 메세지가 통했다"고 평가했다.
GS25는 원스피리츠의 '원소주'의 아이덴티티를 지키면서도 대량 생산과 더 많은 대중이 즐기기에 적합하도록 알코올 도수, 숙성 과정, 가격 등을 최적화 해 '원소주스프릿'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GS25와 와인25플러스 등 대한민국 대표 주류 유통 플랫폼을 보유한 GS리테일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원스프리치가 리테일 영역에서도 소통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부사장)은 "많은 유통사가 관심을 보였던 원소주를 GS25에서 선보일 수 있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번 상품을 동원 가능한 모든 채널을 통해 성공적으로 론칭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