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5.24(금)

'박재범소주' GS리테일 품에 안겨…7월부터 판매

기사입력 : 2022-05-04 10:0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GS25, 원소주 아이덴티티 지키며 대량 생산 계획
오진석 부사장 "원소주 동원 가능 모든 채널 통해 성공적 론칭할 것"

원스피리츠의 '원소주'./사진제공=원스프리츠 인스타그램 갈무리이미지 확대보기
원스피리츠의 '원소주'./사진제공=원스프리츠 인스타그램 갈무리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박재범소주가 GS리테일 품에 안겼다.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닫기허연수기사 모아보기)의 GS25가 주류회사 원스피리츠(대표이사, 가수 박재범) '원소주스피릿'을 오는 7월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원소주스피릿'은 강원도 원주의 쌀 토토미를 발효해 증류를 거친 고급 소주다. 앞서 원스피리츠가 한정 선보여 유통업계에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원소주는 판매 이후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사진제공=원스프리츠 홈페이지 갈무리이미지 확대보기
원소주는 판매 이후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사진제공=원스프리츠 홈페이지 갈무리


이에 GS25는 원소주스피릿 판매를 결정했다. GS25가 '원소주스피릿' 판매처로 결정된 배경은 ▲GS25, GS더프레시 등 전국 유통망 보유 ▲국내 최대 온라인 주류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 연계 ▲원스피리츠와 제휴 이벤트 확장 등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업계 1위의 점 당 매출 실적, 독보적 온라인 주류 유통 플랫폼 보유, 중소 파트너사인 원스피리츠와 다방면 제휴를 통한 시너지 확보 등 동반성장을 위한 적극적 메세지가 통했다"고 평가했다.

GS25는 원스피리츠의 '원소주'의 아이덴티티를 지키면서도 대량 생산과 더 많은 대중이 즐기기에 적합하도록 알코올 도수, 숙성 과정, 가격 등을 최적화 해 '원소주스프릿'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GS25와 와인25플러스 등 대한민국 대표 주류 유통 플랫폼을 보유한 GS리테일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원스프리치가 리테일 영역에서도 소통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부사장)은 "많은 유통사가 관심을 보였던 원소주를 GS25에서 선보일 수 있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번 상품을 동원 가능한 모든 채널을 통해 성공적으로 론칭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