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08(월)

BTS와 협업한 美 화장품사 '크렘샵', LG생활건강 1485억에 인수

기사입력 : 2022-04-20 18:15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LG생활건강(대표이사 차석용)이 미국 더크렘샵(The Crème Shop, 이하 크렘샵)의 지분 65%를 1억2000만달러(한화 약 1485억)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사진제공=LG생활건강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LG생활건강(대표이사 차석용닫기차석용기사 모아보기)이 미국 더크렘샵(The Crème Shop, 이하 크렘샵)의 지분 65%를 1억2000만달러(한화 약 1485억)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크렘샵은 지난 2012년 설립된 브랜드로 기초 및 색조화장품, 뷰티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 미국 글로벌 패션뷰티 매거진 '마리끌레르(Marie Claire)'는 '미국에서 사랑받는 베스트 케이뷰티(K-Beauty)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크렘샵을 선정했다.. 이밖에도 얼루어(allure), 버즈피드(BuzzFeed), 보그(Vogue) 등 유명 잡지에서 소개한 바 있다.

크렘샵은 헬로키티, 디즈니, BT21 등 다양한 캐릭터와 협업을 통해 트렌디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활발한 SNS 마케팅을 펼쳤다.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MZ세대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온라인 시장에서 브랜드 관심도를 꾸준히 높이는 중이다.

크렘샵은 얼타뷰티(Ulta Beauty) 등 오프라인 소매 채널 중심의 사업을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성장했다. 이어 월마트(Walmart) 입점도 시작했으며 적극적으로 온라인 자사몰을 육성하며 온라인 시장 성장도 준비 중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시점에 크렘샵이 보유한 K뷰티 헤리티지와 현지 마케팅 및 영업 역량을 활용해 미주 사업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