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주택금융공사 2022년 상반기 신입 채용 규모. /자료제공=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최준우 닫기 최준우 기사 모아보기 )가 직무능력평가를 기반으로 한 열린 채용을 통해 2022년 상반기 신입직원 30명을 채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주금공은 대졸수준 26명과 고졸부문 4명으로 구분해 상반기 신입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비수도권인재 35% 이상, 부산지역인재 30% 이상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IT직렬은 총 9명을 채용하면서 지난해보다 5명을 증원했으며, 이중 2명은 처음으로 IT 관련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 등 고졸부문에서 선발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다음달 9일까지 HF공사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필기전형은 6월 11일 서울과 부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IT직렬의 경우 6월 4일 온라인 코딩시험이 진행된다.
주금공은 서류전형에서 최종 선발 인원의 40배수를 선발하고 필기전형 3배수, 실무면접 1.5배수를 선발할 예정이다. 서류전형과 필기전형, 1·2차 면접 전형 등을 통과한 최종 합격자는 오는 8월부터 주금공에서 근무하게 된다.
주금공 관계자는 “다음달 중 본사가 위치한 부산지역에서 채용설명회를 열고 취업준비생에게 채용정보와 합격 노하우 등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의 채용공고를 참고하면 된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