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카드가 직원 대상 비대면 방식의 앱 개발 과정 ‘야.너.앱 – 야! 너도 앱 개발 할 수 있어!’를 운영한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KB국민카드(대표이사 이창권)가 직원 대상 비대면 방식의 앱(App) 개발 과정 ‘야.너.앱 – 야! 너도 앱 개발 할 수 있어!’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실무 직원의 IT개발 업무에 대한 이해력을 향상시키고, IT개발자와의 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대상자는 IT개발 관련 사전 경험이 없거나, IT개발 업무를 추진하고 있는 일반직무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연수는 대상자 선정 과정을 거쳐 비대면으로 ‘앱 개발 기초’와 ‘앱 개발 입문’, ‘앱 개발 실전’의 3개 과정으로 약 6개월에 걸쳐 교육을 받게 된다.
참가 직원들 중 선택적으로 직접 앱을 개발하는 실습형 과제에 참여하도록 했다. 과제 수행을 완료 한 직원에게는 무선 아이폰과 멀티모니터 등의 포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바일 등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의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한 데 이어 올해도 비대면으로 직원들이 IT 개발 관련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과정을 계속 선 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