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MOU는 프롭테크 산업 발전 목적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 우수한 프롭테크 스타트업의 양성 및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금파재단은 우미건설이 2006년 출연해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건설산업재해 피해가정 아동·청소년을 위한 진로탐색지원프로그램 ‘우미드림파인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 밖에도 장학금 지원, 다문화가정 심리정서 회복 지원, 탈북 청소년 대안학교 진학·진로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이지스자산운용은 부동산 금융 전문성과 혁신적인 성장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공간콘텐츠 발굴, 프롭테크 기업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CEO지식나눔은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 글로벌 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국내 전.현직 CEO들이 강의, 멘토링, 코칭등을 통해 경영 현장 지식과 경험을 사회 환원하고 있는 사단법인으로 12년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네 기관이 추진하는 ‘프롭테크 CEO 스쿨’은 금파재단 및 이지스자산운용의 후원을 바탕으로 프롭테크 스타트업 CEO를 위한 경영 특강, 멘토링, 현장 투어 등의 All-in-One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3년차 이상의 스타트업 CEO 및 최고책임자(C-Level)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세부 프로그램 및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안성우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프롭테크 스타트업들이 초기 단계를 지나 본격적인 도약기로 접어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역량있는 스타트업이 산업의 키 플레이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이석준닫기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