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부동산R114(대표 곽효신)와 ㈜리맥스코리아(대표 신희성)가 지난 8일 역삼동 소재 리맥스코리아 본사에서 프롭테크 사업분야에 대한 공동 이익과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본 업무협약은 부동산R114의 상업용 부동산 정보 솔루션인 'RCS(Real estate Commercial Solution)'에 리맥스가 보유하고 있는 매물 데이터 정보를 결합해, 부동산 프롭테크 사업분야에 대한 공동 이익과 발전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리맥스코리아는 ‘부동산R114’에 보유 중인 매물 데이터를 제공하고, 부동산R114는 자사 상업용 솔루션인 'RCS'에 ‘리맥스’의 매물 데이터가 노출되어 주요 고객인 시행사와 시공사, 분양대행사, 컨설팅 업체 등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홍보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부동산R114의 ‘RCS'는 국내 최초 GIS 기반 상업용 부동산 분석 솔루션으로 시행과 시공, 컨설팅, 매입·매각 등 부동산업 전반의 시장분석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로 구성되어 있다. 전국 상업용 부동산의 공급동향과 가격동향을 시계열로 확인할 수 있으며, GIS 기반으로 타깃 지역의 매출과 인구 정보(유동인구 등), 업종, 임대정보, 실거래가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웹 기반의 솔루션이다.
부동산R114 남형규 상무는 “리맥스코리아의 전속매물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빅데이터의 신뢰도를 확보하고 다양한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의 축적을 통해 정보의 비대칭 해소에 일조하겠다”라고 밝혔다
리맥스코리아 신희성 대표는 “리맥스는 글로벌 부동산 기업으로, 350여 명의 부동산 전문가가 믿을 수 있는 ‘전속매물’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최신화되고 뛰어난 기술을 통해 중개인과 가맹본부, 부동산R114와 고객 등 모두가 승리하는 결과를 이루어 내겠다.“라고 전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