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업무협약은 부동산R114의 상업용 부동산 정보 솔루션인 'RCS(Real estate Commercial Solution)'에 리맥스가 보유하고 있는 매물 데이터 정보를 결합해, 부동산 프롭테크 사업분야에 대한 공동 이익과 발전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부동산R114의 ‘RCS'는 국내 최초 GIS 기반 상업용 부동산 분석 솔루션으로 시행과 시공, 컨설팅, 매입·매각 등 부동산업 전반의 시장분석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로 구성되어 있다. 전국 상업용 부동산의 공급동향과 가격동향을 시계열로 확인할 수 있으며, GIS 기반으로 타깃 지역의 매출과 인구 정보(유동인구 등), 업종, 임대정보, 실거래가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웹 기반의 솔루션이다.
부동산R114 남형규 상무는 “리맥스코리아의 전속매물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빅데이터의 신뢰도를 확보하고 다양한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의 축적을 통해 정보의 비대칭 해소에 일조하겠다”라고 밝혔다
리맥스코리아 신희성 대표는 “리맥스는 글로벌 부동산 기업으로, 350여 명의 부동산 전문가가 믿을 수 있는 ‘전속매물’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최신화되고 뛰어난 기술을 통해 중개인과 가맹본부, 부동산R114와 고객 등 모두가 승리하는 결과를 이루어 내겠다.“라고 전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