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은 1일부터 방카슈랑스 상품 ‘(무)골든타임연금보험II’의 금리를 3.75%로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무)골든타임연금보험II’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들은 보험금 수령 방식을 거치형과 생활자금형 중 선택할 수 있다.
거치형은 10년까지는 확정 금리, 10년 이후에는 변동금리로 거치하거나 연금으로 개시할 수 있다. 생활자금형의 경우, 가입 1개월 후부터 10년간 매월 확정금리로 이자를 수령할 수 있으며, 10년 후에는 원금을 환급 받거나 변동금리로 거치할 수 있다. 또한 가입자의 자녀가 유학을 계획하고 있다면, 유학 기간 중 달러화 급등 시에도 안정적으로 자금을 활용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만 15세~75세까지 이 상품에 가입할 수 있으며, 연금 수령시점은 만 45세~80세까지다. 만 71세~75세 가입 고객은 만 85세까지 연금 수령이 가능하다. ‘(무)골든타임연금보험 II’는 우리, KB, 하나, 신한, SC제일, IBK기업 등 전국 6개 은행에서 만나볼 수 있다.
AIA생명 관계자는 "최근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기준금리 인상과 지속되는 달러 강세로, 달러 보험이나 달러 예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달부터 금리를 추가로 올려 선보인 당사의 ‘(무)골든타임연금보험II’는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개인이 안정적으로 자산을 운용할 수 있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