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러 이 같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핵심전략을 정하고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업계 최고의 디지털 경쟁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며 ‘신뢰받는 삼성생명’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삼성생명은 보험가입, 계약 유지, 보험금 청구 각 단계에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며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보험가입시 계약체결을 고객 본인이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는 ‘모바일 청약’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보험계약 유지하는 단계에서는 상품의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보험금 청구도 삼성생명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개인정보 입력 후 병원 영수증을 촬영해 전송하면 1분 이내에 청구가 완료 된다.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운영중인 ‘내 보장 확인하기 서비스’ 기능을 이용하면 고객에게 부족한 보장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가입내역 현황을 제공해주고, 부족한 보장을 채워줄 수 있는 상품까지 추천해 준다.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복잡한 공인인증서 대신 휴대폰 인증 절차를 도입해 고객지향적 채널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