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6(금)

IBK기업은행, 유엔 여성역량강화원칙(WEPs) 가입

기사입력 : 2022-03-17 16:3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양성평등 우수기업으로 지위 확고히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사진제공=IBK기업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사진제공=IBK기업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닫기윤종원기사 모아보기)이 유엔 ‘여성역량강화원칙(WEPs)’에 가입했다고 17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를 통해 여성역량강화 7대 원칙을 준용하고 해외 모범사례를 참고해 양성평등 우수기업으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여성역량강화원칙(WEPs)은 직장 및 지역사회 내에서 여성 인권을 증진시키고 여성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와 유엔여성기구(UN Women)가 지난 2010년에 공동으로 발족한 이니셔티브다.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은 “여성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하며 여성역량 강화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윤종원 행장은 취임 이후 공정과 포용의 인사원칙 하에 유리천장 등 불합리한 관행을 바꿔나가고 있다. 현재 기업은행의 여성 관리자 비중은 국내 상장기업의 15%와 은행권 평균 20%보다 높은 32%로 향상돼 OECD 평균 33.2% 수준에 이르렀다.

윤종원 행장은 “성별 다양성은 어느 일방을 편들거나 특혜를 주자는 것이 아닌 공정성의 문제”라며, “성별 다양성이 평등의 가치를 넘어 모두가 함께 지속 발전하는 동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금번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는 ESG경영 일환으로 진행됐다. IBK기업은행은 지난해부터 적극적인 ESG경영을 추진한 결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ESG평가등급이 ‘B+’에서 ‘A’로 상향됐으며 올해는 해외 ESG평가기관의 평가에도 적극 대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