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행장 윤종원닫기윤종원기사 모아보기)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열고 올해 주요 전략 방향과 추진과제를 공유했다고 13일 밝혔다.
윤 행장은 올해 경영 슬로건을 ‘새로운 60년, 고객을 향한 혁신’으로 정하고 ▲위기극복 지원 ▲고객 혁신을 지원하여 미래경쟁력 강화 ▲사회와 고객, 직원 모두에게 자랑스러운 IBK를 추진과제로 제시했다.
윤 행장은 “금리 인상으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맞춤형 구조개선 등을 활용해 도와야 한다”며 올해도 위기극복 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정했다.
아울러 중소기업의 ESG 경영 도입이 성장의 기회가 되도록 돕고 금융 취약계층, 문화·예술·스포츠 분야 등 사회 공헌 활동을 확대할 것을 주문했다. 기업 시민으로서 책임 있는 역할도 강조했다.
윤 행장은 은행의 기본인 신뢰를 지키기 위해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준법·윤리의식을 높여 금융사고·부패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며 바른 경영 정착을 위한 영업점장의 솔선수범을 거듭 당부했다.
이어 “새로운 60년에는 신뢰, 실력, 사람, 시스템을 갖춰 경쟁력을 높이고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서 중소기업과 국가경제의 역동성을 높여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영성과 우수 영업점에 대한 시상식과 ‘금융주치의 프로그램’ 등 IBK 혁신 경영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영상 메시지를 통해 영업점장을 응원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