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물가 안정 돕는다’ 이마트, 계란 전품목 최대 30% 할인

기사입력 : 2022-03-10 10:2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일반란부터 쉽게 보기 힘든 ‘청란’, ‘오골계란’까지 6가지 테마 27개 상품

계란 뮤지엄 행사 이미지./ 사진제공 = 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계란 뮤지엄 행사 이미지./ 사진제공 = 이마트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이마트(대표 강희석닫기강희석기사 모아보기) 물가 안정을 위해 계란 전품목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최대30% 할인과 다양한 품종 마련으로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힌다.

이마트는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계란 전품목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계란 뮤지엄' 행사를 진행한다고10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일반란등급란동물복지란브랜드란가공란희귀란 6 테마 27 상품을 모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알찬란(30/대란,국내산)’ 기존 대비 20% 할인된 5104원에, ‘1등급란(25/대란,국내산)’동물복지 유정란(25/대란,국내선) 30% 할인된 5586/7560원에 판매한다.

기존 계란 행사의 경우, 일반란 혹은 동물복지란 특정 품목 할인 행사로만 진행해왔으나 일반란부터 동불복지란, 희귀란까지 전품목 할인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평소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청란', '오골계란' 희귀란도 새롭게 선보여 품종 다양화를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

이마트는 고시세를 유지하는 계란에 대한 할인을 통해 장바구니 물가를 안정시키기 위해 계란 전품목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지난해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AI) 여파에 따라 산란계 사육수가 대폭 감소하며 높아진 계란 가격은여전히 시세를 유지하고 있다.

ATKAMIS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3 8일까지 평균 계란(특란, 중품, 30개기준) 시세는 6219원으로 지난해평균 가격인 6953원에 비해서는 소폭 하락했으나, 여전히 평년 대비 높은 시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마트 김정복 바이어는 "가정식의 필수 재료인 계란이 ()란이 상황에서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제품을 고객들께 선보이고자 행사를 기획했다", “앞으로도 품질과 가격 모두 만족시킬 있는 상품을 고객들이 이마트에서 만나볼 있도록 노력하겠다" 밝혔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홍지인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