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6월 29일부터7월 1일까지 3일간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2022 세계 배터리 & 충전 인프라 엑스포((Battery & Charging infra EXPO, 이하 배터리 & 충전 엑스포)’가 개최된다.
이번 엑스포는 이차 전지 제조와 소재·부품·장비 분야부터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ing) 등 국내외배터리 산업 전반의 분야별 기업들이 참여해 최신 제품과 기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주요 전시 품목으로는 △배터리 & 배터리시스템 △배터리 소재 & 부품 △배터리 생산·가공 시스템 △배터리 충전 인프라 시스템 △배터리관리 SW·시스템 △에너지저장 배터리·EPC 등을 선보일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의 또 다른 주요 관람 포인트는 전시 이튿날 개최되는 ‘배터리 월드 포럼(Battery World Forum)’으로 꼽히고 있다. 주최측은 제2의 반도체 산업으로 부상하는 최첨단 배터리 산업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미래 배터리 시장의 다양한 측면을 탐구하며 비전과 전략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신재생에너지의 대표 주자인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와 세계 에너지저장시스템 엑스포, 세계 그린뉴딜 엑스포 등과의 동시 개최를 통해 다양한 고객과 새로운 바이어는물론 폭넓은 비즈니스 상담 기회도 제공한다.
배터리 & 충전 엑스포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국내외 배터리 산업을 총망라하는 이번 전시회에 많은 분들의관심과 성원 바란다”며 “성장하는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 기업간 기술 동향과 밸류체인간 정보 교류의 장으로 이번 전시회가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밝혔다.
이창선 기자 lcs2004@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