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카카오게임즈 '오딘', 출시 전부터 대만 관심 폭발…현지 CBT 성료

기사입력 : 2022-03-02 19:0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올 상반기 대만 출시 예정인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신반(奥丁: 神叛)’. 사진=카카오게임즈이미지 확대보기
올 상반기 대만 출시 예정인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신반(奥丁: 神叛)’. 사진=카카오게임즈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닫기조계현기사 모아보기)가 메가히트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대만 출시를 앞두고 비공개테스트(CBT)를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오딘: 신반(奥丁: 神叛)’이라는 이름으로 대만 출시를 앞둔 오딘은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대만 이용자를 대상으로 CBT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2021년 국내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킨 게임인 만큼 오딘: 신반의 글로벌 첫 진출에 대한 관심은 폭발적이었다고 전했다.

이번 CBT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게임의 화려한 전투, 로딩 없는 오픈월드 그리고 대만 이용자들에 맞게 현지화된 시스템 등에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테스트에 참여한 현지 이용자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이용자들은 고퀄리티 그래픽 화려한 연출 박진감 넘치는 전투 탄탄한 시나리오를 비롯해 오딘: 신반의 높은 완성도에 열광했으며, CBT의 연장을 희망한다는 의견이 대다수였다. 호평에 이어 오딘: 신반의 트위터 및 유저 커뮤니티 등 각종 SNS의 소셜 팔로워가 급증하며 이용자들은 오딘: 신반의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테스트 기간 동안 현지 인플루언서들도 오딘: 신반을 플레이하면서 그래픽과 콘텐츠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게임의 정식 출시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오딘 CBT 미드가르드 사냥 장면. 사진=카카오게임즈이미지 확대보기
오딘 CBT 미드가르드 사냥 장면. 사진=카카오게임즈
아울러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신반’ 본격 출시를 앞두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의 영역을 선점하라!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 출시 시점 단 하나뿐인 본인만의 캐릭터 명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진행하며, 3월 4일부터 추첨을 통해 매주 현지 이용자들에게 선물을 지급하는 ‘친구초대 2.0’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각종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번CBT를 통해 오딘: 신반의 성공적인 대만 출시를 짐작해볼 수 있었다, “현지에 맞게 최적화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대만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국내 출시된 오딘은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17주 연속 매출 1위를 기록하며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대작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이 게임은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다양한 전투 콘텐츠 등을 비롯해 2022년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를 통해 국내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오딘: 신반(奥丁: 神叛)’은 2022년 상반기 중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준비 작업 중이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