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BGF리테일(대표이사 이건준)의 CU가 3.1절을 맞아 '다시 읽는 독립선언서' SNS 캠페인을 한다고 25일 밝혔다.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는 지난 2019년 독립운동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3.1독립선언서 원문을 읽기 쉽게 풀어 쓴 '쉽고 바르게 읽는 3.1 독립선언서'를 제작했다. 이에 CU는 3.1 독립선언서 전문에서 10개 문장을 발췌해 인스타그램 필터를 만들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참여자는 원하는 필터를 선택해 릴스를 촬영하고 #다시읽는독립선언서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피드에 게시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3월 5일까지다.
CU는 이번 캠페인의 참여자가 310명이 넘으면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해비타트에 1000만원을 기부할 계획이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CU는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