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19(금)

KTB금융그룹, LPGA 고진영·안나린 프로와 후원계약 체결

기사입력 : 2022-01-10 10:30

LPGA 투어 프로 후원…글로벌 시장 진출 시너지 기대
ESG 경영 및 사회공헌활동 확대…스포츠 선수 육성 및 후원 확대 예정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왼쪽사진부터) 안나린프로와 이병철 KTB금융그룹 회장이 후원 계약증서 사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진영프로와 이병철 KTB금융그룹 회장이 후원 계약증서 사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KTB금융그룹
[한국금융신문 심예린 기자] KTB금융그룹(회장 이병철닫기이병철기사 모아보기)은 지난 7일, 2021년 LPGA 투어 ‘올해의 선수’에 빛나는 고진영 프로와 후원계약을 체결하고 조인식을 가졌다. 또한 퀄리파잉 시리즈를 수석으로 합격하고 올 시즌 LPGA 투어에 데뷔하는 안나린 프로와도 후원계약을 맺었다.

조인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여의도 KTB금융그룹 본사에서 약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KTB금융그룹 이병철 회장을 비롯한 주요 계열사 CEO, 세마스포츠마케팅 홍미영 전무가 참석했다. 이번 후원계약으로 고진영 프로는 상의 우측 가슴에, 안나린 프로는 상의 우측 카라에 KTB금융그룹 로고를 새기고 세계무대를 누비게 됐다.

고진영 프로는 자타공인 세계 최고 프로골퍼로 지난해 LPGA 투어에서 5승을 거두며 올해의 선수, 다승왕, 상금왕 등 주요 타이틀을 획득했다. 올시즌 투어에서 가장 기대되는 선수로 손꼽히고 있다.

이병철 KTB금융그룹 회장은 “LPGA투어에서 성공한 최고의 선수와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KTB금융그룹이 세계무대에서 함께 성장해 나가길 희망한다”라며, “올 시즌에도 최고의 컨디션으로 더 큰 도전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환영의 말을 전했다.

고진영 프로는 “후원해 주신 결정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올해도 꾸준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선수가 되겠다“며, “저와 KTB금융그룹이 함께 글로벌 넘버원으로 나아가기를 함께 응원하고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나린 프로는 안정감 있는 플레이와 집중도 높은 퍼팅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무엇보다 지난해 12월 열린 LPGA 퀄리파잉 시리즈에서 극적인 역전으로 수석합격의 영예를 안으며 화려하게 LPGA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병철 KTB금융그룹 회장은 “안나린 프로의 끊임없는 도전정신에 박수를 보낸다”라며, “LPGA 무대에서 최고의 기량을 선보여 반드시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안나린 프로는 “LPGA라는 새롭고 큰 무대에 도전하는 저를 위해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인연을 통해 KTB금융그룹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하고 성공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KTB금융그룹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및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할 예정으로 스포츠 선수 육성 및 후원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KTB금융그룹은 올 시즌부터 KLPGA투어 유해란 프로를 메인 스폰서로 후원한다.

심예린 기자 yr0403@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심예린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