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하나손해보험이 원데이보험 앱의 사용자 편의성과 콘텐츠 연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하나손해보험은 원데이보험 앱이 ‘스마트앱어워드 ‘2021 보험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국내인터넷전문가들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모바일앱을 선정해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모바일앱을 평가한다.
하나손해보험의 원데이앱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가입하고 즉시 보장받을 수 있는 1일 단위 자동차, 생활보험 앱서비스다.
원데이앱은 사용자 편의성과 콘텐츠 연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고객의 일상에 녹아드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보험과 일상 사이의 경계를 제거한 점과 상품 가입 절차 요소를 간소화하고 복잡한 화면보다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즉각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단순하게 구성했다는 평가다.
하나손해보험의 원데이앱은 지난 11월에 리뉴얼을 통해 기존보다 가입 절차를 간소화하고 인증 절차 횟수를 줄여 보험 가입 시간을 단축했다. 다양한 간편 결제 시스템을 탑재해 가입자의 편의를 높였으며, 보험선물하기 기능도 확대했다. 하나손해보험 원데이앱 다운로드 및 모바일 웹 접속 수치도 전년 대비 30% 이상의 증가세를 보이며 원데이보험 매출 실적도 전년 동월 대비 2배 이상 상승한 기록을 보였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일상에서 밀접하게 만날 수 있는 생활보험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및 차별화된 플랫폼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