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1(목)

OK배정장학재단, 메타버스 ‘2021년 송년의 밤’ 개최

기사입력 : 2021-12-24 10:2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장학생 120명 소통 시간 가져
레크레이션 등 프로그램 진행

 게더타운에 모인 ‘2021년 송년의 밤’ 참석자들과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사진제공=OK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게더타운에 모인 ‘2021년 송년의 밤’ 참석자들과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사진제공=OK금융그룹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닫기최윤기사 모아보기)이 장학생 간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개최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3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해 ‘2021년 송년의 밤’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송년의 밤은 OK장학생 선후배 간 화합 도모와 소통의 장 마련을 목적으로 매년 연말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매년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됐지만, 올해는 코로나 19로인해 온라인 화상을 통한 비대면 형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특별 강연 ▲장학생 재능나눔 활동 성과 발표 및 시상 ▲2021년 재단 활동 리뷰 ▲이사장 인사말 ▲레크레이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송년의 밤은 MZ세대와의 소통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메타버스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열렸다. ‘OK 메타버스 올림픽’ 이라는 이름으로 펼쳐진 레크리에이션은 올림픽 현장을 구현했다. 장학생들은 게더타운에 모여 ▲장학생 퀴즈 대회 ▲메타버스 레이싱 대회 ▲2021년을 되돌아보는 메타버스 전시회에 참여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장학생은 “OK배정장학재단의 도움이 있었기에 아르바이트 없이 오롯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었다”며 “그 덕분에 목표했던 시험에 도전해 합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자리에 함께 하는 선배와 동기 장학생, 그리고 앞으로 함께 할 장학생 모두가 함께 꿈을 향해 도전하고 원하는 목표를 이뤄가는 모습이 서로에게 큰 힘이 된다”고 덧붙였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장학생들과 인연을 맺어 매우 감사하고 소중하다”며 “어려움 속에서도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달려온 장학생들이 앞으로 더욱 도전적인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현재 제8기 생활장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오는 29일까지 지원서 접수를 받으며 이후 면접 등을 거쳐 내년 1월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2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