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의 밤은 OK장학생 선후배 간 화합 도모와 소통의 장 마련을 목적으로 매년 연말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매년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됐지만, 올해는 코로나 19로인해 온라인 화상을 통한 비대면 형태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송년의 밤은 MZ세대와의 소통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메타버스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열렸다. ‘OK 메타버스 올림픽’ 이라는 이름으로 펼쳐진 레크리에이션은 올림픽 현장을 구현했다. 장학생들은 게더타운에 모여 ▲장학생 퀴즈 대회 ▲메타버스 레이싱 대회 ▲2021년을 되돌아보는 메타버스 전시회에 참여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장학생은 “OK배정장학재단의 도움이 있었기에 아르바이트 없이 오롯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었다”며 “그 덕분에 목표했던 시험에 도전해 합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장학생들과 인연을 맺어 매우 감사하고 소중하다”며 “어려움 속에서도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달려온 장학생들이 앞으로 더욱 도전적인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현재 제8기 생활장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오는 29일까지 지원서 접수를 받으며 이후 면접 등을 거쳐 내년 1월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