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닫기최윤기사 모아보기)이 글로벌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7일 인도네시아 ‘UI(Universitas Indonesia)대학교’에서 ‘OK글로벌’ 장학생 24명을 선발하고 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박용만닫기박용만기사 모아보기 OK뱅크 인도네시아 은행장과 바드룰 무니르(Badrul Munir) UI대학교 학생처장, 현지 장학생 등이 참석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UI대학교 학생들 가운데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학생 당 한 학기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UI대학교 내 한국 관련 학문을 수학하는 인도네시아 현지인 또는 현지 거주 한국인으로 ▲학업 성적 ▲소득 수준 ▲지원서 등을 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OK배정장학재단은 인도네시아뿐만 아니라 ▲일본(재일한국학교) ▲미국(하와이대학교) ▲몽골(몽골국립대학) ▲세계한상대회(YBLN) 추천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 등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OK글로벌장학생 제도를 운영 중이다.
이 외에도 ▲OK생활장학생(국내, 대학(원)생) ▲OK희망장학생(국내, 중고교생) ▲OK스포츠장학생(국내) 등의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전세계 곳곳에서 한국에 애정을 갖고 있는 한민족 인재가 성장해 글로벌을 선도하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OK금융그룹은 지난 2016년 인도네시아의 시중은행인 ‘안다라 뱅크’를 인수해 'OK뱅크 인도네시아’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후 2018년 10월 인도네시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중·소기업 전문 은행 ‘디나르 뱅크’를 인수해, 이듬해 10월 OK뱅크 인도네시아와 합병시켰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