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KB금융지주가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윈원회(대추위)를 열고 KB생명 대표 후보에 이환주 현 KB금융지주 CFO를 추천했다. 대추위는 이환주 후보는 재무, 전략, 기획, 개인고객 경험을 두루 거쳐 KB생명 가치 중심 성장을 이끌 적임자라고 밝혔다.
KB금융지주 대추위는 "이환주 후보는 지주와 은행 내 주요 핵심 직무인 재무/전략, 개인고객, 외환 등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다"라며 "계열사별 핵심 비즈니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계열사의 견조한 성장세를 이끌어내 KB금융이 리딩그룹 위상을 굳건히하는데 있어 탁월한 경영관리 역량을 발휘했다"라며 추천 배경을 밝혔다.
이환주 KB생명 대표 내정자는 허정수 대표 바통을 이어 받아 신계약 가치 중심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IFRS17 도입을 앞두고 있는 만큼 내재가치 제고에도 나서야 한다.
◇ 인적사항
1964년생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
◇ 경력사항
2013년 국민은행 영업기획부장
2016년 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장
2018년 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상무
2019년 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전무
2020년 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
2021년 KB금융지주 재무총괄(CFO) 부사장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