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7.07(목)

포스코건설, 새 중대형 평면 ‘바이오필릭 테라스’ 공개…정원이 거실 속으로

기사입력 : 2021-12-15 17:15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101㎡ 타워형 타입 내부 투시도 및 평면도 / 자료제공=포스코건설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포스코건설이 코로나19 장기화 등 사회 환경 변화에 따라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대응하는 ‘더샵’만의 특화 중대형 평면 ‘바이오필릭 테라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포스코건설이 개발한 ‘바이오필릭 테라스’는 기존 평면들의 가장자리에 위치한 발코니와 달리 설계부터 자연 친화적 요소를 적극 도입하여 햇볕을 직접 받을 수 있고 거실이나 주방과 바로 연결해 정원으로서의 효용을 높인 별도 공간이다.

포스코건설은 이 공간을 나무나 화초화분으로 꾸미면 아파트 안에 자연채광이 가능한 정원을 조성할 수 있어 거실이나 주방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포스코건설은 자연요소를 주거공간에 적극 도입하여 가족과 함께 건강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공간의 생명을 불어넣는 즉 ‘바이오필릭 테라스’로 명명했다.

이 공간은 거주자의 니즈에 따라 홈트레이닝, 야외캠핑 등 다양한 외부 활용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고,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확장해 실내공간으로 활용도 가능하다.

포스코건설은 이 밖에도 최근 소비자들의 패턴 분석을 통해 공간을 새롭게 배치하여 택배물품을 위한 현관·다용도실 직출입 동선, 대형 펜트리 공간, 초대형 드레스룸을 확보하였고 확장된 조망이 가능한 거실, 대면형 주방과 독립형 식당, 건/습식 분리형 욕실 등 다양한 특화 공간을 반영하여 8개 타입으로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된 포스코건설 중대형 新평면은 ‘더샵’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저작권을 등록했으며, 향후 분양 예정 단지에 다양한 방식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변화하는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주거 상품을 지속해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장호성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