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대표 이효율)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7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21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의 ESG혁신 리더’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2021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선 총 7개 부문 27개 기업에 상을 수여했으며, 수상기업 가운데 식품기업은 풀무원이 유일하다.
‘한국의경영대상’은 올해로 34회째를 맞는 권위 있는 상으로,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사례를 발굴, 확산시켜 한국 사회에서 가장 존경받는 바람직한 기업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1988년에 처음 제정됐다.
풀무원은 이번 평가에서 ESG 추진 배경, 추진 활동, 추진 성과에서 높은 점수(954점)를 받아 ‘한국의 ESG혁신 리더’ 수상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풀무원이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 추진으로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풀무원 유원무 바른마음경영실장은 “오랜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한국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의 ESG 혁신 리더'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풀무원은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LOHAS 기업’ 미션 아래 ‘식물성 지향 식품’을 넘어 ‘지속가능식품’으로 더욱 범위를 확장해 더 큰 사회적, 환경적 가치 창출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