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권형택, 이하 ‘HUG’)는 지난 30일 기관 혁신의 일환으로 ‘기관장과 함께하는 청년이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권형택 HUG 사장 및 MZ세대 청년이사 12인이 참석하여 자유롭게 기관 혁신과 관련된 의견을 나눴다.
청년 이사회 의결 안건인 ESG 관점을 반영한 보증상품 구조 개선, 본사-영업부서 간 소통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조직문화 개선과 관련된 제안을 하는 등 기관 혁신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했다.
HUG는 MZ세대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경영에 반영하고자 지난 7월 청년이사제를 도입하였으며, 매분기마다 청년이사가 참여하는 이사회를 개최하고 주요 현안 및 조직문화와 관련된 안건을 논의·의결하여 제도개선에 반영하는 등 혁신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권형택 HUG 사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공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젊은 직원들과의 소통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청년 이사회를 통해 소통과 화합의 조직문화를 조성하여 국민 눈높이에 맞는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