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1.27(목)

롯데지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경영 방향성·성과 제시

기사입력 : 2021-11-30 13:56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롯데지주가 30롯데지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했다. 롯데는 국내 그룹 최초로 모든 상장사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를 설치하는 ESG경영에 힘을 주는 모습이다.

롯데지주는롯데지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했다고 30 밝혔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롯데지주 롯데그룹의 2020 재무 비재무 활동과 성과가 수록돼 있다. ESG 활동 정보는 지난 10월까지 내용이 담겨 있다.

보고서는 ‘INTRODUCTION(소개)’, ‘ESG ESSENTIALS(롯데 ESG 개요)’, ‘ENVIRONMENTAL(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거버넌스)’, ‘APPENDIX(부록)’ 6 챕터, 95페이지로 구성됐다.

‘INTRODUCTION’에서는 롯데지주의 재무 성과와 롯데 전반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있다. ‘ESG ESSENTIALS’에서는 롯데 ESG 경영의 목표와 방향성을 설명한다.

‘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챕터에는 분야별 롯데그룹 관리체계는 물론 추진 방향, 주요 사례 등이 수록됐다.

롯데지주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이슈 8 항목을 선정했다. ‘책임경영 컴플라이언스 최우선 핵심이슈이며, ‘우수인재 확보 개발’,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구현 그룹사를 지원하고 협력하는 지주회사로서 역할과 책임도 기준으로 삼았다.

보고서는 이해관계자들이 쉽게 열람할 있도록 롯데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된다. ‘인터랙티브 PDF’ 방식으로연관 웹페이지 바로가기, 동영상 시청하기 다양한 기능으로 독자의 활용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는 지난 7 1 ‘2021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ESG 경영 선포식 열고 상장사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를 구성했다.

ESG경영 선언은 ▲2040 탄소중립 달성상장계열사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 구성 추진 ▲CEO 평가 ESG 관리 성과 반영을 중심 내용으로 한다.

롯데는 국내 그룹사 처음으로 모든 상장사 이사회 ESG위원회를 설치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ESG 정보공시를 의무화했다.

지난 8월에는 롯데지주 경영혁신실 명칭을 ESG경영혁신실로 변경했다. ESG경영혁신실은 ESG팀을 중심으로 그룹 차원의 ESG 경영 전략 수립, 성과 관리 프로세스 수립 모니터링, ESG 정보 공시 외부 평가 대응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조성욱닫기조성욱기사 모아보기 롯데지주 ESG팀장은롯데는 그룹사별 업의 특성을 고려한 ESG 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계열사에 위원회와 전담팀을 구성하고 있다롯데지주는 계열사 전담 조직과 실무 협의체를 운영하며 거버넌스 확립, ESG KPI 방향성 수립 그룹의 ESG 경영 방향을 이끌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홍지인 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