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5.16(월)

삼성전자-경찰청, AI 기반 보이스피싱 방지 기술 개발 협력

기사입력 : 2021-11-24 17:25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24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김창룡 경찰청장(사진 왼쪽)과 최윤호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사장(오른쪽)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통신 금융사기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삼성전자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삼성전자(부회장 김기남닫기김기남기사 모아보기)가 경찰청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기술개발에 나선다.

삼성전자와 경찰청은 24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김창룡 경찰청장과 최윤닫기최윤기사 모아보기호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통신 금융사기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날로 지능화되는 범행수법에 따른 국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보이스피싱 방지를 위한 기술 연구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경찰청은 실제 보이스피싱 사례에서 확보한 최신 범죄 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기반 보이스피싱 탐지 등의 보안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김창룡 경찰청장은 "이번 삼성전자와의 협업은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경찰과 첨단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인 삼성전자가 손잡은 '민관협업 과학치안'의 모범사례"라면서, "삼성전자의 적극적인 협업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범죄피해 예방을 위한 민관협업 과학치안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최윤호닫기최윤호기사 모아보기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 사회적 이슈 해결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경찰청과의 이번 협업을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