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7.02(토)

보맵-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에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 2021-11-24 09:18

12월 4일부터 리브메이트 고객 보맵 보장분석 이용 가능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보맵과 KB국민카드가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휴를 실시한다./사진 제공= 보맵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보맵이 KB국민카드와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제휴를 맺고 다음달부터 '리브메이트'에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맵은 24일, KB국민카드와 제휴를 통해 마이데이터 사업 시행에 맞춰 KB국민카드의 마이데이터 플랫폼인 ‘리브메이트’ 앱에 맞춤형 보험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리브메이트 고객은 12일 4일부터 앱 내에서 간편하게 보맵 보장분석을 이용할 수 있다.

보맵 보장분석은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간편하게 가입 보험을 조회할 수 있고 ▲암 ▲뇌·심장 ▲실손의료비 ▲사망보험 등 주요 보험의 보장수준이 적절한지 파악할 수 있는 고객 주도형 솔루션이다.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객관적인 적정수준을 설정해 부족한 보장은 물론 과도한 보장도 알려준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고 보험상담, 디지털 상품 가입 등 지속적인 서비스 확장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보맵은 다양한 플랫폼 이용자가 맞춤형 보험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휴를 확대하고 금융 고객의 보험 접근성을 높일 방침이다.

류준우 보맵 대표는 “인슈어테크 대표 마이데이터 사업자로서 고객 편익을 중점으로 서비스 환경을 구현해 나가고 있다”며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객관적이고 일관성 있는 분석으로 보험 고객이 어디서든 자신의 보험을 주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맵은 금융보안원이 주관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기능 적합성 심사’를 통과했다. 이달 말까지 ‘보안취약점 점검’을 마치고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임유진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