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DB손해보험이 SNS 콘텐츠 소통 능력을 인정받았다.
DB손해보험은 지난 17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제14회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에서 대한민국 디지털 콘텐츠 대상(SNS 콘텐츠 부문)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는 온라인 매체를 이용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대한 성과를 평가하고 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시상으로 올해로 14회를 맞는 전통과 권위가 있는 어워즈다.
DB손해보험은 기업 SNS 채널(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포스트) 콘텐츠의 효용성, 고객 친화적 콘텐츠 가공, 운영의 독창성 및 효율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SNS 콘텐츠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올해 6월 기존 인쇄매체였던 고객소식지 ‘프로미라이프’를 모바일 매체로 전환한 ‘소셜매거진 프로미라이프’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DB손해보험의 ‘소셜매거진’은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수준 높은 콘텐츠로 정보의 효용성과 브랜드 가치를 높인 점, 카카오톡을 이용한 전달 방식 등 운영에서의 참신함과 높은 효율성으로 호평을 받았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유용한 콘텐츠, 가치 있는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10일부터 새롭게 발간된 소셜 매거진 프로미라이프는 DB손해보험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비롯해 웹사이트,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된다. 콘텐츠는 증권사 애널리스트, 의사 등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에 의해 만들어진다. 독자들의 실제 생활에서 가장 필요한 경제 및 건강정보 등을 선별해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알기 쉽게 설명한다. 특히 일부 칼럼은 동영상 형태로만들어 고객들이 정보를 더욱 쉽게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