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0.04(화)

금융투자협회, ‘알투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기사입력 : 2021-11-16 10:56

11월24일까지 접수 받아...내년 2월까지 3개월간 활동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재창 기자] 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닫기나재철기사 모아보기)가 ‘알투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서포터즈 모집은 MZ세대의 자본시장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알고 하는 투자’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평소 금융투자에 관심이 있으며 활동성과 적극성을 겸비한 대학생이다.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금투협이 지난달 선보인 ‘알투플러스’를 널리 알리고 이용을 촉진하는 홍보활동을 주로 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오는 24일까지 지원접수를 맡는다. 금투협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자의 자본시장에 대한 관심과 열정, SNS네트워킹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발이 진행된다. 활동기간은 11월30일부터 내년 2월28일까지 3개월 간이다.

활동기간을 마친 대학생에게는 수료증이 제공되고 우수 활동자는 협회장 표창장이 수여된다. 소정의 교통비와 활동비, 단체복 등도 지원된다.

‘알투플러스’는 금융투자의 초심자를 위해 금투협이 10월14일 선보인 무료교육 플랫폼이다. ‘알고하는 투자’의 앞글자와 플러스의 합성어인데 투자의 기본인 ‘리스크(Risk)'와 ’리턴(Return)'의 이니셜인 두 개의 R을 상징한다.

알투플러스는 인공지능(AI) 모델을 기반으로 개인의 투자역량을 종합적으로 측정.진단하고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자신만의 투자원칙과 방법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목표로 한다.

신동준 금투협 금융투자교육원장은 “대국민 무료 금융교육 플랫폼 알투플러스를 알리는 데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며 “MZ세대의 자본시장에 대한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데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창 기자 kidongod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재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