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하나손해보험, 원데이앱 개편…고객 편의 확대

기사입력 : 2021-11-15 11:1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가입 절차 간소화·간편 결제 추가·보험 선물하기 강화 등

하나손해보험이 원데이앱을 개편했다./사진제공= 하나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손해보험이 원데이앱을 개편했다./사진제공= 하나손해보험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하나손해보험이 원데이앱을 개편하며 고객 편의를 확대했다.

하나손해보험은 원데이보험 전용 플랫폼인 ‘원데이앱’을 리뉴얼했다고 15일 밝혔다.

원데이앱은 1일 단위 생활밀착형 보험들은 전용 플랫폼으로, 스마트폰에서 1윌 단위 보험에 간편하게 가입하고 즉시 보장받을 수 있다.

이번 원데이앱 리뉴얼을 통해 기존보다 가입 절차가 간소화되고, 간편 결제 기능이 추가됐으며 보험 선물하기 기능 등이 강화됐다.

먼저, 가입 절차에 있어 고지해야 할 정보, 본인확인정보, 가입 필수 정보 등 고객이 입력하는 절차를 최소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입력해야 할 정보들은 쉽고 간편하게 입력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반복적으로 인증해야 했던 본인확인 절차의 경우 이전에 등록된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해 두 번째 가입부터는 인증절차 횟수를 줄여 보험가입까지의 시간을 단축시켰다.

결제 부분에서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편의를 맞출 수 있도록 페이코, 네이버페이와 같은 간편 결제를 추가했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의 경우, PG사의 앱카드 결제 시스템도 탑재했다.

'보험 선물하기' 기능도 강화했다. 기존 귀가안심보험과 아낙필락시스쇼크보장보험에만 가능했던 '보험 선물하기' 기능을 등산보험, 사이버금융범죄보상보험에도 탑재했다.

보험선물하기는 휴대폰 연락처를 그대로 가져와 등록이 가능하며, 한번에 최대 30명까지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이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자유롭게 가입 날짜를 선택해 별도의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편리하게 보험을 등록할 수 있다. 보험선물을 받은 후 바로 등록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추후 원데이앱의 '받은 선물함'에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 필요시 언제든지 보험 등록을 할 수 있다.

남상우 하나손해보험 디지털전략본부장 전무는 "이번 리뉴얼에 이어 새로운 서비스들이 내년 상반기까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며 "MZ 세대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차별화된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손해보험은 디지털손해보험사로서 신생활보험 플랫폼 혁신을 통해 손님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포부에 맞게 원데이운전자보험, 레저보험, 원데이자동차보험 리뉴얼 등 생활보험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임유진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