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SM그룹(우오현 회장)이 건설·해운·제조·중공업·서비스레저 부문에서 계열사별 신입·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일정은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원서접수는 SM그룹 채용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건설부문에서는 태길종합건설이 개발사업팀·공무팀 건축시공 경력직을 오는 31일까지 채용한다.
개발사업팀 담당 업무는 개발기획 및 사업성 분석과 공공택지 입찰 및 사업성 검토와 인허가 및 신탁,금융 관련 업무, 도심 사업지 매입 검토 등이다.
공무팀과 공무팀 건축시공 채용은 ESG 글로벌 동향과 개발기획 및 사업성 분석, 공공택지 입찰 및 사업성 검토, 현장 전반 공사관리, 실적보고 및 설계변경 검토 등의 업무전략 수립을 위해 해당 경력이 3~4년 이상인 대리~부장급을 뽑는다.
해운부문은 대한해운(서울·부산사업장)과 대한해운엘엔지에서 인재를 등용한다.
모집부문은 사원의 경우 대한해운 회계·대한해운엘엔지 영업부문(서울)이며 경력사원은 대한해운 중대재해예방(과장급·서울)과 심리치료(대리급·부산) 부문을 채용한다. 원서접수 마감은 오는 17일이다.
제조부문에서는 남선알미늄이 17일까지 영업, 회계, 기획, 법무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직을 채용한다. 영업은 건축관련 전공자 및 CAD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며, 회계분야는 상장사 근무경험과 세무회계 자격증 소지자, 기획은 상법 전문지식과 문서 업무 능통자를 우대한다.
또한 에스엠중공업은 경남 사천 사업장에 근무할 전기안전관리자를 모집하고 있다. 전기안전관리와 공장 전기설비 유지관리, 기타 공장 안전관리 업무 등 제조부문 강화에 따른 이번 채용은 전기산업기사 소지자 경력 4년 이상과 전기기사 소지자 경력 2년 이상인 대리~과장급을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
서비스·레저부문에서는 탑스텐 빌라드애월이 이달 말까지 제주에서 근무할 호텔 프로트 및 요트 기관장을 채용한다. 프론트 채용은 사원급으로 산하 윙스 프로그램 사용가능자를 우대하며, 기관장은 6급 기관사(경력 2년 이상)로 요트운항·기관관리등 요트관련 업무 전반을 책임지며 요트면허와 해당직무 근무경험, 3급 통신사 자격증을 우대한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