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1.20(목)

박학주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기사입력 : 2021-08-20 12:27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약속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박학주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이사가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NH아문디자산운용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박학주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0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에서 지난 1월부터 시작한 친환경 운동이다.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행동 한가지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가지를 약속한 사진을 SNS에 올린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면 된다.

박학주 대표의 챌린지 실천방안은 ‘일회용컵 사용 줄이고, 텀블러 머그컵 사용 늘리고!‘이다.

박대표는 “환경보호를 위한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여 기쁘다”라며 “우리 삶에서 가까이 있는 작은 일부터 의식적으로 실천해 나가려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박학주 대표는 임기가 시작된 올해 1월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경영체계 구축의 주요 키워드로 삼고 있다. 지난 3월에는 ESG 추진위원회 및 태스크포스(TF) 출범식을 개최하며 ESG의 본격적 경영을 알렸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환경 테마에 중점을 두고 지속가능한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에 투자하는 ‘100년 기업 그린 코리아 펀드’를 비롯해 글로벌 수소밸류체인 펀드, HANARO Fn전기&수소차 ETF, HANARO 탄소효율그린뉴딜 ETF 등 다양한 ESG 관련 상품을 출시해 운용 중이다.

안중호 팬오션 대표의 릴레이 지목으로 챌린지에 동참한 박학주 대표는 고고챌린지 차기 주자로 송수일 농협자산관리 대표를 지목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홍승빈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