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9.20(월)

롯데카드,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금융취약계층 지원

기사입력 : 2021-08-05 08:54

장애인·고령자 대상 금융사고 방지교육 진행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카드가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전국퇴직금융인협회에서 민병욱 롯데카드 소비자보호실장과 홍석표 전국퇴직금융인협회장(오른쪽)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취약계층 대상 금융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롯데카드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롯데카드가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함께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롯데카드는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전국퇴직금융인협회에서 금융취약계층 대상 금융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민병욱 롯데카드 소비자보호실장과 홍석표 전국퇴직금융인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보다 강화함으로써 금융소비자보호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또한 장애인과 고령자, 다문화 가정, 새터민, 한부모 가정 등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융사고 방지교육 및 기초 금융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실행할 계획이다.

앞서 롯데카드는 지난 2014년부터 전국 초·중·고등학교와 결연을 맺고 청소년 대상 '1사1교 금융교육'을 시행해 왔다. 현재 30개 학교를 대상으로 대면 및 비대면교육 등 다양한 방식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민병욱 롯데카드 소비자보호실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지속적인 교육기부를 통해 보이스피싱 등 금융취약계층 대상 금융사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바람직한 선진금융사회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국퇴직금융인협회는 금융권 퇴직자들로 구성된 비영리 사회공헌단체로, 전문지식과 경험을 지닌 금융교육 강사 양성 및 재능 기부를 통해 금융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있다. 전국 6개 본부, 15개 지역센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