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부산 장전동vs부전동”…다방 ‘갑론을방’ 7화 공개

기사입력 : 2021-07-23 08:2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유튜브 채널 ‘일상다방사’ 통해 선보여

'갑론을방' 7화 부산 편 유튜브 영상 갈무리. / 사진=다방이미지 확대보기
'갑론을방' 7화 부산 편 유튜브 영상 갈무리. / 사진=다방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국내 부동산 플랫폼 다방(한유순·유형석 대표)이 동네토론 배틀쇼 ‘갑론을방’ 7화 부산 편을 유튜브 채널 '일상다방사'를 통해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갑론을방은 인접한 동네에 실제로 거주하는 자취생이 패널로 출연해 각 동네의 특장점을 자랑하는 콘텐츠다.

이번 편에서는 갑론을방이 다루는 일곱 번째 동네이자 첫 지방 도시로 부산을 방문한다. 지난 21일 다방은 주제 도시인 부산을 공개해 부산 자취생들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지쳐 해양도시 부산의 풍경을 보고 싶어 하는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토론에는 부산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두 명이 패널로 참여한다. 두 사람은 부산대가 위치한 장전동과 외지인들에게 유명한 서면 인접 지역 부전동을 중심으로 격렬한 토론을 펼친다. 이와 함께 부산대 학생들만의 숨겨진 동네 정보와 부산 바다 여행을 즐기는 노하우도 함께 전수한다.

다방은 "서울 중심의 콘텐츠에서 벗어나 지방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해당 지역 자취생들의 이야기를 들여다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 부산 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갑론을방 부산 편은 오는 28일 3편, 30일 4편이 차례대로 공개된다. 시청자들의 투표로 토론 승자가 결정된다.

시청자들은 마지막 편이 공개되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일상다방사 채널 커뮤니티에서 투표할 수 있다. 더 많은 표를 획득한 우승자에게는 월세 지원금이 제공된다.

지난 강남 출퇴근러 편에서는 신림동과 북아현동 패널이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즐기기 좋은 북아현동이 최종 승리, 월세 지원금을 획득했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김관주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