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은 지주사 출범 뒤 매년 그룹사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다.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그룹 체제 3년 차에 따른 세 번째 보고서다.
보고서 제목은 우리금융의 새로운 ESG(환경‧사회 공헌‧지배구조) 비전인 ‘금융을 통해 우리가 만드는 더 나은 세상(Good Finance for the Next)’이다. ‘금융’이라는 업의 특성과 ‘우리’라는 그룹 정체성, ‘ESG 경영 지향점’을 함께 반영했다.
보고서는 ▲ESG 전략과 체계 ▲지속가능경영 핵심 이슈 ▲ESG 성과 등에 관한 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중장기 ESG 경영목표인 ‘플랜 제로(Plan Zero) 100’ 등 그룹 차원의 ESG 실천사항에 관해서도 자세히 소개한다. 탄소 배출 ‘0’을 지향하고, ESG 금융에 100조원을 지원하겠다는 목표다.
손태승닫기

우리금융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전문은 그룹 홈페이지와 공시정보를 통해 파일 형식으로 내려받을 수 있다.
지난 2월 이사회 내에 ‘ESG 경영 위원회’를 신설하고 두 달 뒤 금융을 통한 환경‧사회적 책임 이행과 ESG 리스크 사전 예방을 위해 ‘ESG 금융 원칙’을 제정한 데 이어 지난 12일 하반기 그룹 경영전략 워크숍에서 2030년까지 ESG(환경‧사회 공헌‧지배구조) 금융에 100조원을 지원한다고 선언했다.
하반기에는 ESG 금융 지원을 체계화하고, 자산 포트폴리오 탄소 배출량 측정과 관리 정책을 높이는 등 ESG 리스크 관리 체계도 강화할 방침이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